유독 두꺼워 보이는 발톱이 나에게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 순간 발톱무좀인 것을 알았습니다. 병원에 가기 전에 혼자 제거가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혼자 진행 한 지 6개월이 넘었습니다. 방법과 후기를 통해 병원에 가기 전 참고해 보세요.
발톱무좀 혼자 제거 가능할까
전투화를 신고 행군을 자주한 탓에 발톱무좀이 생겼다고 원인을 스스로 파악해 봤습니다. 발톱무좀 제거도 스스로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고 혼자 제거하는 방법을 조사해 봤습니다.
발톱무좀 제거 방법에는 크게 무좀약 바르기, 레이저 치료, 네일샵 관리로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점차 심해지면 병원에 방문해 레이저 치료를 받기로 다짐하며, 혼자 할 수 있는 무좀약 바르기를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효과가 좋은 무좀약은 처방전이 있어야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수많은 발톱무좀 치료 영상을 분석한 결과, 혼자 제거가 가능하다고 판단했고 느리지만 천천히 회복하는 모습을 보고 있습니다.
※ 발톱무좀 혼자 제거하는 방법은 제가 경험한 부분만 서술한 것이므로 병원이나 전문 관리 샵의 치료법과 비교할 수 없으며, 참고용으로만 확인해 주세요.
발톱무좀 혼자 제거하는 방법
발톱무좀을 혼자 제거하는 방법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발톱을 충분히 자르고 갈아낸 후에 무좀약을 발라서 뿌리 깊숙이 침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무좀약을 바르기만 한다면 두꺼운 발톱 때문에 흡수력이 떨어져서 무좀 뿌리까지 약의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발톱을 자르고 갈아내는 과정을 2주마다 반복하기 시작했습니다.
발톱을 자르고 갈아내는 방법은 무좀 전문 네일샵에서도 동일하게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혼자 제거할 때에는 전문 장비 없이 손톱깎이와 네일파일만 사용한다는 차이점만 존재합니다.
1. 발톱 제거
길게 자란 무좀발톱은 두꺼워서 한 번에 자르기 힘듭니다. 손톱깎이보다 큰 발톱깎이를 활용해 끝 부분부터 천천히 잘라줍니다.
자르다 보면 발톱 안쪽으로 무좀균이 가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깊숙이 자르다 보면 발톱 속 살이 다칠 수 있으니 발톱을 갈아주도록 합니다.
2. 발톱 사포질
네일파일을 활용해 발톱과 무좀균을 갈아줍니다. 강한 힘을 사용하기보다 수차례 반복작업을 통해 무좀균이 없어지고 속 살이 나올 때까지 반복합니다.
사포질을 하다 보면 감각이 없던 부분에 어느 정도 감각이 돌아오게 됩니다. 이제 사포질을 멈추고 다른 부위를 같은 방법으로 갈아줍니다. 같은 부위를 계속 사포질 한다면 어느 순간 통증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 꿀팁은 발톱을 갈다 보면 무좀균도 같이 갈리면서 육안으로 발톱과 속 살을 구분하기 힘들어집니다. 이때에는 발톱을 물로 한 번 씻은 후에 다시 사포질을 하면 됩니다.
3. 건조함 유지
무좀균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없지만 50% 이상은 이러한 방법으로 제거 가능합니다. 1주 혹은 2주 간격으로 발톱 제거와 사포질을 반복하면서 샤워 후에 드라이기를 활용하 발톱을 완벽히 말려줍니다. 축축한 상태를 유지하면 무좀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므로 이를 완벽하게 차단합니다.
발톱무좀 혼자 제거 후기
사실 발톱 사포질 이후에 무좀약을 구매해서 바르는 것도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무좀약을 바르지 않았음에도 6개월이 지난 지금 많이 호전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무좀균을 제거하면서 드라이기로 완벽한 건조 상태를 유지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남은 6개월도 동일하게 발톱무좀을 혼자 제거할 예정입니다.
만약 1년이 지났는데도 효과가 없으면, 무좀약을 구매해서 바를 계획입니다. 그리고도 효과가 없다면 병원을 방문해야겠죠. 그러나 아직까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발톱무좀을 제거하는 레이저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효과가 좋다는 후기는 많지만 금액이 부담스럽다면 제가 하는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