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콤부차 맛있게 만들기 -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

by 인생은건강하게 2023. 8. 6.

콤부차
콤부차

면역력 강화와 혈액 내부 불순물 제거로 인한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콤부차를 맛있게 만들기 위한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콤부차를 먹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나 아이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콤부차 효능

콤부차는 차를 우린 물에 유익균을 추가해 발효시킨 음료로 새콤달콤한 맛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료와 별 다를 바 없지만 다른 음료에 비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다이어트를 포함해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다이어트

인위적으로 유익균을 추가해 발효시킨 덕분에 콤부차에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으로 들어온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장 건강으로 규칙적인 화장실 습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식습관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운동도 필수입니다. 콤부차에는 적당한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지방 연소를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콤부차를 마시고 운동하면 신진대사가 증가하여 살이 빠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디톡스 효과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만큼 중요한 것이 몸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인데요. 콤부차에 폴리페놀과 글루크론산 성분이 풍부해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장기적으로 체중 관리를 하는 분이라면 꾸준히 콤부차를 섭취해서 노폐물을 배출시키면 좋습니다.

 

소화 기능

콤부차의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뿐만 아니라 소화 개선에도 영향을 줍니다. 또한 위 점액을 보호해서 위궤양 치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는 소량의 알콜 성분과 유익균이 포함된 음료라서 어린 아이나 임산부가 먹는다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당량 이상을 섭취한다면 당연히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만약 콤부차를 만들거나 주문해서 먹는 중간에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소화 불량

콤부차를 적당량 섭취해도 소화 불량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콤부차와 안 맞는 사람에게 나타나는 대표적인 부작용인데요. 가스, 메스꺼움, 구토 증상도 추가로 발현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초과

설탕을 추가한 콤부차를 다량 섭취할 경우에는 칼로리 초과로 인해 살이 찌거나 당뇨 환자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내가 마시는 콤부차에 설탕이 들어갔는지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맛은 덜해도 설탕이 없는 콤부차를 추천합니다.

 

카페인 중독

콤부차에는 카페인도 함유되어 있어서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 순기능을 합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두통, 탈수, 속 쓰림, 고혈압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커피를 여러 잔 마셨을 때 부작용이 나타나는 분이라면 콤부차로 인한 카페인 중독을 조심해야 합니다.

 

콤부차 맛있게 만들기

콤부차의 효능과 부작용을 확인했다면 맛있는 콤부차보다 건강한 콤부차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시중에 판매 중인 콤부차를 마실 때에도 설탕이 적게 들어간 상품이 좋습니다. 오늘은 2L를 기준으로 맛있게 콤부차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녹차, 홍차 등 원하는 티백 4장을 준비합니다. 콤부차는 홍차로 만들었을 때 가장 매력적인 맛이 느껴졌습니다.
  2. 1.5L 물을 넓은 냄비에 붓고 티백을 여러 장 넣어주세요.
  3. 0.5L 물에 설탕을 녹이고 티백 냄비에 합쳐주세요. 여기서 설탕은 안넣거나 최소화하는 게 건강에는 좋습니다.
  4. 뜨거운 홍차물이 미지근해지면 스코비와 콤부차원액을 넣고 저어줍니다. 그리고 약 2주 후에 1차 발효가 끝납니다.
  5. 스코비가 2개 정도 생기면 스코비가 잠길 정도로만 유리병에 덜고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리병에 담긴 콤부차는 냉장보관해서 마시면 됩니다.
  6. 탄산 추가를 희망한다면 냉장 보관 시에 과일을 넣어 실온이 3일 정도 놔뒀다가 냉장보관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콤부차를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한 두 번만 하다 보면 금방 만들 수 있는데요. 사용할 식기는 반드시 소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